서브레이아웃 이미지
스포츠안전아카데미
교육 소개
주요교육과정 안내
스포츠안전 직무를 이해하고 행사운영자로서 알아야 할 스포츠안전 지식, 기술, 태도 등을 익혀, 스포츠대회 및 행사에서 사고예방, 사고대응 등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.
스포츠아카데미
강습회/훈련 및 대회 참가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체육지도자로서, 안전관리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스포츠아카데미
공공체육시설 기관 종사자(행정가, 관리자, 체육지도자 등)로서의 스포츠안전 역량향상을 도모하여,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스포츠아카데미
국내/외에서 활동하는 심판으로서, 운영하는 경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선수 안전사고 대처를 위한 직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스포츠아카데미
초-중-고-대학교-실업-프로선수 등 생애주기별 체계적인 스포츠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의식 및 습관을 형성하여,
훈련/대회 등 스포츠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운동상해 예방 및 관리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.
스포츠아카데미
자격과정
스포츠안전재단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따라 스포츠안전관리사(1, 2급) 자격을 등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( 등록번호 : 민간자격 2019-005169호 )
Q
스포츠안전관리사란?
스포츠행사(대회 등)에서 사고예방 활동과 사고 발생 시 초기 대처할 수 있는
안전관리 전문인력
을 말합니다.
스포츠안전관리사의 특징
스포츠행사 현장 중심의 전문성을 갖춘 교육과정
스포츠행사 현장 중심의 전문성을 갖춘 교육과정
- 재단에서 여러 체육단체에 제공한 교육, 연구, 공제 사업의 데이터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현업 활용도가 높습니다.
- 스포츠행사 안전관리, 응급처치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과 전문지식을 키울 수 있습니다.
자격취득 후 자기계발을 위한 발전경로 지원
자격취득 후 자기계발을 위한 발전경로 지원
- 자격취득자 전용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스포츠행사에 파견되어 현장 실무경험을 쌓고, 업무경력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안전관리 지식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2년 주기로 보수교육을 제공합니다.
자격과정 소개
자격증 취득방법
스포츠안전관리사 교육일정 확인
스포츠안전관리사
교육일정 확인
차수별 연수신청 및 등록확인
차수별 연수신청 및 등록확인
자격과정 연수 이수
자격과정 연수
이수
필기/실기 시험 후 합격 확인
필기/실기 시험 후
합격 확인
안전관리사 자격 취득
스포츠안전관리사
자격 취득
자격증 취득 후
스포츠행사안전관리포털에 안전요원으로 등록하세요!
소비자 알림사항
- 상기 ‘스포츠안전관리사 1, 2급’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입니다.
-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(www.pqi.or.kr)의 ‘민간자격 소개’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.